전자도서 카테고리
통합모바일도서관 이용안내
   전자도서    상세정보    취미서   취미/여행
꿀잼을 찾는 어른을 위한 첫 번째 장난감
꿀잼을 찾는 어른을 위한 첫 번째 장난감
황재호 저위즈덤스타일2015-11-20
보유권수 2권 공급사 우리전자책 대출 0권
예약 0권 지원기기 PC, 스마트폰, 테블릿 형태 XML
추천수 0 대출여부 가능 추천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5,000억 원 규모의 키덜트 시장, 이제 더 이상 B급이 아니다!
얼마 전 맥도날드에서는 어린이 메뉴인 ‘해피밀 세트’에 ‘미니언즈’ 피규어를 추가해 ‘미니언 해피밀’을 출시했다. 결과는 폭발적이었다. 2시간 이상 줄서서 기다리는 것은 물론이고, 미처 손에 넣지 못한 사람들은 ‘해외직구’를 통해 미니언즈 피규어를 구입하기도 했다. 그야말로 ‘키덜트’의 가슴에 불을 지른 맥도날드의 성공적인 판매 전략이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레고를 조립하고, 피규어를 모으고, 실제 차를 개조하듯 RC카 개조에 많은 돈을 들이는 어른들을 향한 시선이 곱지만은 않았다. 철이 없거나, 한량들이 즐기는 취미로만 여겨왔다. 하지만 시대가 달라졌다. 서울키덜트페어 측에 따르면 국내 키덜트 시장은 연간 5,000억 원 규모이며, 매년 20∼30퍼센트씩 성장하는 추세라고 한다. 이제 키덜트 문화는 하나의 문화로 당당히 자리 잡았다.
이 책은 하나의 거대 시장이 된 키덜트 문화를 제대로 즐기고 맛보게 해줄 장난감에 대한 친절한 입문서다. 레고, 피규어, 프라모델, RC, 비디오 게임까지, 이제 막 장난감 세계에 발을 들여놓으려는 사람들을 위해 각각의 장난감이 지닌 매력을 소개하고, 조립 방법부터 개조 방법, 보관 방법까지 장난감을 120퍼센트 즐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특별한 팁을 제시한다.
레고, 건담, 피규어, RC, 비디오 게임 등
장난감 덕후들의 심장을 저격할 키덜트 아이템을 한 권에 담았다!
30대 남자들이 주 소비층인 레고는 조립 방법이 쉬어 누구나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레고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보통 대형마트 등에서 레고를 구입하는데, 마트에서 파는 레고도 그 종류가 다양하다. 도시 건축물을 주 테마로 하는 ‘레고 시티’, 랜덤 뽑기 형태로 판매하는 ‘레고 미니 피규어’, 모터를 통해 기계 동작이 가능한 ‘레고 테크닉’ 등 각 종류마다 그 특징과 난이도가 모두 다르기에 구입 전에 각 제품들의 특성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레고는 조립 방법은 쉽지만, 다양한 부품을 이용해 새로운 작품을 무한대로 창작해낼 수 있다. 레고는 바로 이 창작의 매력 때문에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고 싶은 유저들의 욕구를 끊임없이 자극하는 마성의 장난감이다. 유저들은 ‘브릭링크’나 ‘하비링크’ 등의 사이트에서 원하는 부품을 구입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또한 ‘레고 아이디어’ 사이트에서는 유저들이 올린 창작품 중 투표수가 1만 개가 넘는 작품은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지기도 해 레고 유저들의 욕구를 끊임없이 자극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레고 외에도 프라모델의 디테일을 살리는 조립 팁, 실제 차에 맞먹는 RC카 개조의 세계, 실물에 가까운 놀라운 피규어 제품들과 보관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각각의 장난감들이 지닌 매력과 사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장난감 취미를 이제 막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장난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친절한 가이드북이 되어줄 것이다.
연애보다 재밌다!
어른 남자의 욕구를 완벽히 충족시켜줄 짜릿한 장난감 세계!
이 책의 저자는 비디오 게임을 시작으로 장난감 세계에 빠지게 됐다고 한다. 게임을 한 단계 한 단계 깰 때마다 느끼는 쾌감과 게임팩을 수집하는 재미에 빠져 본격 ‘덕질’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장난감, 도대체 무슨 마력이 있기에 어른들조차 꼼짝없이 지갑을 털리고,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게 만드는 것일까?
피규어나 프라모델 등의 장난감들은 <원피스>나 <기동전사 건담> 등 인기 있는 만화 캐릭터들을 상품으로 만들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고, 그 추억을 소장하고 싶은 마음에 수집을 시작하는 것이다. 반면 RC는 남자들의 질주 본능과 개조 욕구를 충족시켜주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레고는 무궁무진한 창작 욕구를 채워준다. 이처럼 우리의 다양한 욕구를 채워주는, 그것도 재미있고 짜릿하게 채워주는 취미가 바로 장난감이다. 취미가 없어 심심한 남자들이여, 눈치 보며 장난감 세계에 입문하기를 주저하던 사람들이여, 이제 이 책과 함께 짜릿한 장난감의 세계로 들어가보자!